마케팅의 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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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국경제] 마케팅의 왕 “연말연시 특수,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 강세”
작성일 2017-11-27

연말 광고시장이 전체적으로 위축된 가운데, 온라인·모바일 광고시장의 강세가 도드라지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발표한 ‘광고경기 예측지수(KAI: Korea Advertising Index)에 따르면 12월 KAI는 96.4로 전월보다 광고비가 줄었지만, 온라인-모바일 분야는 111.1로 광고비가 상승했다.

이는 장기화되는 불황 속에 서민들의 가계경제가 기업의 불황으로 이어지면서, 광고비 부담이 큰 TV, 인쇄매체 보다 투자 대비 효과가 높은 온라인 광고 채널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기업이 크게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여행 및 레저, 출판 및 교육, 건설·건재 및 부동산 등 연말에 소비가 늘어나는 분야의 온라인 광고 투자가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너를 클릭하면 랜딩페이지로 즉시 유입되기 때문에 상품 정보를 알리기도 쉽고, 구매로까지 연결돼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광고대행사 ‘마케팅의 왕’ 관계자는 “온라인 광고는 소비자의 취미나 성향, 관심사를 파악해 타켓을 설정하고 설정한 타겟에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며 “연말연시 특수를 노리는 업계라면 온라인 마케팅이 필수”라고 밝혔다.
 
더불어 “온라인 마케팅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온라인 광고채널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된다”며 “연말연시 특수를 노리는 업체와의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광고를 다양한 채널에 동시다발적으로 노출해 소비자에게 상품 이미지를 각인시켜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마케팅의 왕은 페이스북 광고를 비롯해 구글 GDN광고, 트위터, 언론홍보 등 기업의 특성을 고려해 적절한 마케팅 방법을 추천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하는 다이나믹 마케팅 대행사다. 

 

기사 원문 보기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711273958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