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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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이데일리]마케팅의 왕 '2017년 온라인 광고 트렌드' 발표
작성일 2017-02-14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다이나믹마케팅대행사 ‘마케팅의 왕’이 2017년 주목해야 할 온라인 광고 트렌드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2017년에도 역시 페이스북 광고와 구글 GDN 광고가 온라인 광고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발표는 미국 포춘지가 발표한 2016년 글로벌 온라인 광고 시장 분석 결과와도 맞아 떨어진다. 지난 2월 5일 포춘지는 온라인 광고 분야 중 국제적 표준기구 역할을 하고 있는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의 2016년 글로벌 온라인 광고 시장을 분석한 결과 “페이스북과 구글이 온라인 광고 시장의 99%를 독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구글의 2016년 3분기 광고 수익은 2015년 대비 16억 달러(1조 9100억 원), 페이스북은 전년 대비 13억 달러(1조 5500억 원) 가량이 늘었다. 이는 2016년 3분기 전체 온라인 광고 시장의 수익 증가분 약 29억 달러 중 구글이 54%, 페이스북이 45%를 차지한 수치다.

마케팅의 왕은 “2017년 역시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페이스북과 구글 GDN 광고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며 “또 모바일 광고, 동영상 광고도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모바일 광고는 2017년 전체 광고 시장에서 차치하는 비율이 52%에 달할 전망이다. 이는 글로벌 광고 대행사 제니스가 2016년 광고 시장 분석을 토대로 발표한 자료로,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의 75% 이상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같은 모바일로 인터넷에 접속하기 때문에 광고도 모바일 광고 시장의 비중이 데스크톱 광고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마케팅의 왕은 모바일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구글 GDN 등 모바일 특화 플랫폼에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더불어 “모바일을 통해 짧은 클립의 영상을 자주 소비하는 사람들이 부담 없이 시청하기 좋은 동영상 광고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하지만 제작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광고주가 많은데, 최근에는 이미지 여러 장을 활용해 영상을 만드는 이미지모션 기법이 가성비 높은 광고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마케팅의 왕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구글 GDN, 트위터, 유튜브 이미지모션 광고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마케팅풀패키지’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구글 GDN을 결합한 ‘페이스북+구글GDN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게시물 광고, 모바일 통합검색, 모바일 언론홍보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상품으로 구성된 ‘모바일마케팅패키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2915926615830520&DCD=A00302&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