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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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디지털타임스] 중소기업 마케팅,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요소는?
작성일 2017-06-13

다이어트 보조제를 판매하는 중소기업 A는 마케팅을 통해 소위 말하는 대박을 쳤다.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가 타 경쟁업체에 비해 낮은 상태였지만, SNS를 통해 제품을 알리는 동시에 구매 후기, 뉴스 기사를 통해 신뢰도를 쌓는 데 집중했다.  

제품에 포함된 일부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강조했고, 페이스북 댓글, 블로그 후기, 뉴스 기사 등을 통해 신빙성을 더했다.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마케팅의 왕'에 따르면 중소기업 A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적절하게 사용해 성공한 중소기업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다. 

마케팅의 왕 관계자는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중소기업에 있어 마케팅이란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힌다."며 "그렇다고 대기업처럼 마케팅에 큰 비용을 투자하거나 짧은 기간 안에 큰 매출 효과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고 조언했다. 

중소기업은 대기업과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것. 중소기업은 대기업과 비교했을 때 인지도와 신뢰도에서부터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대기업과 비슷한 비용을 투자해 마케팅 했을 경우 같은 효과를 보기는 어렵다. 적은 비용이지만 브랜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으로 고객을 설득해야 한다.  

마케팅의 왕은 온라인 마케팅을 추천했다. 파급력이 크기 때문에 투자한 비용 대비 큰 효과를 불러올 수 있고 신뢰도를 쌓기에도 적합하다. 공신력 있는 언론을 통해 뉴스 기사를 보도하고 블로그·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활용해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널리 알리는 등 소비자들이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제품을 인지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계자는 "제품을 구매할 때 소비자 79%가 리뷰를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한다.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 SNS 등을 통해 리뷰를 검색한 후 그 결과와 내용에 따라 최종적인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일이 보편화가 됐다"고 전했다. 

 

온라인 마케팅 채널을 동시에 활용한다면 구매 결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얘기다. 이에 마케팅의 왕은 중소기업 마케팅에 최적화된 마케팅패키지를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구글GDN, 언론홍보, 블로그 등 다양한 광고 수단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극대화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으로, 중소기업에 가장 적합한 마케팅 방법 추천, 광고 제작, 관리까지 합리적인 비용에 진행한다.​

 

기사 원문 보러가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6130210992381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