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를 위해 해외 항공권 가격을 알아보던 직장인 A씨. 며칠 뒤 자신이 검색했던 항공권 정보가 온라인 뉴스 페이지에 광고로 노출되는 것을 보고 클릭한 경험이 있다. B씨는 구매를 망설였던 쇼핑몰 상품이 뉴스 페이지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것을 보고, 상품을 구매했다. A와 B씨를 따라다니던 광고, 과연 우연이었을까?
위 사례처럼 자신을 따라다니는 광고를 의아하게 생각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는 우연이 아니다. 광고주의 홈페이지를 방문했던 소비자를 타게팅하여 광고를 노출하는 구글 GDN 리마케팅 광고다. 리마케팅 광고 원리는 간단하다. 1단계 광고주 웹사이트 방문 시 쿠키로 사용자 정보 수집, 2단계 사용자가 사이트 이탈 후 타 사이트 방문, 3단계 구글 제휴 영역에 배너광고 노출, 4단계 해당 사이트 재방문 및 구매를 유도하는 프로세스다.
온라인광고대행사 마케팅의 왕은 "홈페이지를 방문한 잠재 고객에게 집중적으로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재방문과 상품 구매를 이끌기에 효율적인 방법"이라며 "리마케팅 광고를 비롯해 특정 소비자를 집중 타겟팅한 광고는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하고 상품 구매를 끌어내기에 최적화된 마케팅 기법"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마케팅의 왕은 특정 소비자를 집중 타게팅하는 온라인 마케팅 기법으로 구글GDN 문맥타게팅,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폰서드 광고를 추천했다.
구글GDN 문맥타게팅은 광고하고자 하는 브랜드 및 제품 등과 관련한 키워드를 등록해 관련성이 높은 페이지에 배너광고를 노출해 상품을 알리고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스폰서드 광고는 성별, 연령, 지역, 직업, 관심사 등을 정교하게 타게팅해 배너를 노출해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마케팅의 왕 관계자는 "광고 배너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은 소비자를 집중적으로 타게팅하면 광고 효과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하다"며 "하지만 이에 앞서 콘텐츠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 관리까지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마케팅의 왕은 업종, 대상 등에 따라 가장 적합한 광고 채널과 시기, 노출 방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하는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다. 더불어 구글 GDN,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언론홍보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통합마케팅패키지', 병원, 쇼핑몰, 맛집 등 업종의 특색을 고려한 '업종별마케팅' 등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패키지를 마련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7080402109923811004&ref=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