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왕
  • /80 byte
제목 [한국경제] 워너원 이대휘 팬카페 '딜라잇', 타임스퀘어 광고로 생일 축하
작성일 2018-01-30

1월 29일(월) 워너원 멤버 '이대휘'가 타임스퀘어에 등장했다. 이대휘 생일을 맞아 이대휘팬카페 DELIGHT(딜라잇)에서 뉴욕 타임스퀘어에 광고를 게재한 것이다. 

전 세계인들의 이목에 집중된 미국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Happy Birth Daehwi'라는 생일 축하 메시지와 이대휘의 사진이 등장하면서 한국 팬들은 물론 전 세계인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특히 광고에는 팬들이 직접 찍은 사진과 "DELIGHT WILL ALWAYS STAND BY YOUR SIDE"라는 문구가 등장해 이대휘를 응원하는 팬들의 진심이 많은 이들을 감동하게 했다는 후문이다.

딜라잇 관계자는 "데뷔 황금기인 2017년을 지내고 새로운 성장의 해를 맞이한 2018년, 이대휘가 글로벌한 아티스트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세계의 중심인 타임스퀘어에 광고를 진행하게 됐다. 앞으로 그가 더욱 빛나는 가수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 아이돌 가수가 타임스퀘어에 등장한 일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작년 12월 이대휘와 같은 그룹인 워너원의 강다니엘 생일을 축하하는 동영상이 타임스퀘어에 노출됐으며, 주한 미국대사관에서 이를 리트윗하고, 전 세계 언론이 주목하는 등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대휘 타임스퀘어 광고를 담당한 '마케팅의 왕' 관계자는 "뉴욕 타임스퀘어는 여러 광고 매체들이 모여 있는 그야말로 '광고의 중심지’다. 따라서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광고가 노출되기만 해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것은 당연하다."며 "따라서 최근에는 팬클럽에서 가수를 위한 생일축하 선물로 타임스퀘어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기업에서도 신제품 출시, 기업 홍보 등을 위해 타임스퀘어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케팅의 왕에 따르면 타임스퀘어 광고는 '크로스오버 마케팅'으로 확대하기에도 효율적이다. 이대휘의 타임스퀘어 광고 노출은 미국 언론에서 중요하게 보도했으며, 이 사실은 국내에서도 이슈를 모았다. 기업의 경우에도 타임스퀘어 광고를 국내 마케팅에 활용하여 실제 시너지 효과를 얻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듯 광고 효과가 보장됨에도 타임스퀘어 광고가 비싸다고 생각해 쉽게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타임스퀘어 광고 전문 '마케팅의 왕'은 국내 전광판 광고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타임스퀘어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해외 및 국내 언론홍보와 연계한 마케팅 전략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한편, '마케팅의 왕'은 팬클럽과 기업의 타임스퀘어 광고를 전문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대행사다. 

 

기사 원문 확인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1304781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