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왕


마케팅의왕
  • /80 byte

제목 [디지털타임스] 타임스퀘어 광고, 아이돌 생일선물로 인기 "광고 비용은?"
작성일 2018-02-12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생일축하 메시지를 띄우는 '타임스퀘어 광고'가 국내외 팬클럽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작년 12월 워너원 강다니엘의 팬들은 타임스퀘어 전광판 8개에 생일축하 광고를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이어 올해 1월에는 블랙핑크 제니와 사무엘, 워너원 이대휘 등의 생일축하 광고가 타임스퀘어에 게재되며 화제가 됐다. 

특히 지난 1월 29일 진행된 워너원 이대휘 생일축하 광고는 한국과 해외 팬들의 관심은 물론 미국과 한국 언론을 통해 크게 이슈화되며, 그룹 워너원과 이대휘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대휘 타임스퀘어 광고를 담당한 '마케팅의 왕'에 따르면 현재 타임스퀘어 광고를 준비하고 있거나 광고비용·일정 등을 문의하는 팬클럽, 팬카페 수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문의 비중은 생일축하 이미지, 영상 광고가 가장 크지만 '응원', '기념일 축하' 등의 비중도 적지 않다는 게 마케팅의 왕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처럼 타임스퀘어 광고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미국 타임스퀘어 거리는 뉴욕의 중심인 데다 매일 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전광판에 광고가 노출되기만 해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한 2차 마케팅으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파급력 덕분에 각종 기업에서도 신제품 출시,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을 위한 '크로스오버 마케팅'에 타임스퀘어 광고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기업 또는 상품의 광고를 노출한 뒤 국내 SNS 마케팅, 언론홍보 등에 활용하는 방법이 일반적이다.

마케팅의 왕 관계자는 "타임스퀘어 광고 효과는 수많은 사례를 통해 이미 입증됐다. 하지만 광고 효과가 보장됨에도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해 진행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며 "마케팅의 왕은 타임스퀘어 광고 전문 대행사로서 국내 전광판 광고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타임스퀘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마케팅의 왕은 타임스퀘어 광고 전문 대행사로, 해외 및 국내 언론홍보와 연계한 마케팅전략을 통해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